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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인공고기 샌드위치 판매한다

스타벅스(Starbucks)가 지난 2월 26일(현지시간) 스타벅스 커피에 인공고기를 이용한 샌드위치를 캐나다 전역 매장에서 판매한다고 발표했다.

이번에 제공되는 샌드위치는 비욘드미트(Beyond Meat)가 제조한 식물성 인공고기를 이용한 소시지와 체다치즈, 계란을 끼운 것이다. 고기를 전혀 사용하지 않았음에도 진짜 고기 같은 식감을 재현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출시는 3월 2일(현지시간)부터다.

최근 주요 패스트푸드 체인이 채식용 식품 도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버거킹은 대체 소고기를 이용한 햄버거를, KFC는 인공 고기를 이용한 프라이드치킨을 제공한다. 스타벅스 역시 적극적으로 채식용 제품을 도입하고 있다. 이번 시도가 성공하면 캐나다 외에 다른 국가 매장에서도 제공될 수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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