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구글어스에서 발견한 위성 예술 사진 한곳에…

익스플로잉 어스뷰(Exploring Earth View)는 구글 어스에서 발견한 아름다운 지형이나 놀라운 시설, 추상적이거나 기하학적이거나 지상에서 의도하지 않게 만들어진 예술 사진 2,500장을 즐길 수 있는 사이트다.

사용 방법은 간단하다. 사이트에 들어가서 화면 가운데에 있는 버튼(Explore Images)을 누르면 된다. 다음 화면 좌우에 나오는 화살표를 이용하면 세련된 이미지를 차례대로 감상할 수 있다. 또 이미지 오른쪽 위에는 다운로드 버튼도 있다. 자동 슬라이드 쇼(Leanback Mode) 기능, SNS에 공유할 수 있는 버튼도 있다. 오른쪽 아래에는 지구 아이콘과 위치를 나타내는 핀이 있다. 이곳을 클릭하면 구글어스에서 위치를 확인할 수도 있다. 화면 가운데에 있는 지도보기(SHOW MAP)를 누르면 이미지를 차지하는 대략적인 색상과 국가, 지역 등을 직관적으로 선택할 수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