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프로젝트카스 개발사, F1 게임 제작사에 인수

인기 레이싱 시뮬레이터 게임인 프로젝트 카스(Project Cars) 시리즈를 제작하는 슬라이틀리 매드 스튜디오(Slightly Mad Studios)가 같은 레이싱 시뮬레이터 F1 시리즈를 다루는 코드마스터(Codemasters)에 3,000만 달러에 인수됐다.

슬라이틀리매드스튜디오는 EA의 인기 게임인 니드포스피드(Need for Speed : Shift)로 데뷔한 이후 테스트드라이브(Test Drive : Ferrari Racing Legends), 프로젝트 카스, 레드불 에어레이스(Red Bull Air Race : The Game) 같은 작품을 내놓은 곳이다. 지금은 프로젝트 카스3과 모바일 버전 프로젝트 카스 고(Project Cars Go)를 개발 중이나 구체적인 출시일 등은 밝혀지지 않았다.

올초에는 또 역사상 가장 강력한 콘솔 게임기라며 매드박스(Mad Box)를 개발하고 있다는 사실을 밝히기도 했지만 마찬가지로 자세한 사항은 아직 공개하지 않았다.

코드마스터는 예전에는 콜린맥레 랠리(Colin McRae Rally) 시리즈, 지금은 F1 시리즈를 대표작으로 삼고 있다. F1 시리즈는 유일한 공인 게임으로 실제 F1 팀이 대표팀을 편성해 참전하는 포뮬러1 e스포츠 시리즈(Formula 1 Esports Series) 플랫폼이기도 하다.

이번 인수로 슬라이틀리매드 스튜디오 직원 전원은 코드마스터에 그대로 고용된다고 한다. 게임 개발 체제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또 루머로만 나오지만 영화 분노의 질주와 제휴작 개발도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