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이 2018년 출시한 비디오 채팅 단말기 포털(Portal)의 새로운 모델과 TV에 연결해 화상 채팅을 할 수 있는 포털TV(Portal TV)를 발표했다.
포털은 음성 도우미인 알렉사를 탑재하고 페이스북 메신저로 화상 채팅을 할 수 있는 스마트 디스플레이 기기로 화면 크기는 10.1인인 포털, 15.6인치인 포털 플러스(Portal +)를 지난해 10월 8일 출시한 바 있다.
이번에 발표한 건 재설계한 10인치 단말인 포털, 8인치 단말인 포털 미니(Portal Mini), TV에 연결해 이용하는 포털TV 3종이다. 포털TV는 HDMI 케이블로 TV와 연결해 페이스북 게정에 로그인하면 페이스북 메신저, 왓츠앱을 이용해 화상 채팅을 할 수 있게 해준다. 크기는 폭 190mm, 높이 32mm로 마이크로소프트의 키넥트를 얇게 줄인 단말 같은 모양새다.
가격은 포털 179달러, 포털 미니 129달러, 포털TV는 149달러다. 왓츠앱을 이용하면 스마트폰과 통화를 할 수 있고 반드시 단말기를 쌍으로 이용할 필요는 없지만 2개를 동시에 구입하면 50달러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사용 가능 지역은 미국과 캐나다,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호주, 뉴질랜드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