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우버, 앱에 공유 스쿠터 표시한다

우버가 7월 1일(현지시간)부터 미국 일부 지역에서 자사 앱 메인 화면에 전기 자전거 공유 스타트업인 점프(JUMP)와 라임(Lime) 스쿠터를 표시한다.

보도에 따르면 이번 표시는 애틀랜타와 샌디에이고에서 먼저 적용한다. 우버는 앞으로 더 많은 지역에서 전동 어시스트 자전거나 전동 스쿠터를 추가할 예정이다. 다만 앞으로 구체적인 전개에 대한 계획은 밝혀지지 않았다.

한편 우버의 새로운 모바일 플랫폼 부문을 이끄는 빌리 구에미르(Billy Guernier)는 새로운 이동성을 우버 앱의 중심으로 삼은 것이라면서 애틀랜타와 샌디에이고를 시작으로 우버 앱 사용자가 점프나 라임 스쿠터를 볼 수 있고 손쉽게 새로운 모빌리티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게 할 것이라고 밝혔다.

우버는 1년 전 점프를 인수했고 얼마 전 점프 스쿠터와 자전거를 업그레이드한다고 발표했다. 그 뿐 아니라 라임과도 제휴를 맺었고 일부에선 라임을 인수하는 것 아니냐는 소문이 돌기도 한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