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문명 바탕으로 한 무료 오픈소스 게임

시드마이어의 문명 시리즈는 실존했던 문명을 운영하고 다른 게이머와 지구의 패권을 다투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끄는 역사 전략 게임이다. 프리시브(Freeciv)는 이런 문명을 바탕으로 만들어낸 오픈소스 무료 게임. 소프트웨어 버전 뿐 아니라 브라우저 상에서 곧바로 즐길 수 있는 버전인 프리시브-웹(Freeciv-web)도 즐길 수 있다.

프리시즈-웹은 오픈소스이기 때문에 여러 서버에 공개되어 있다. 온라인 대전을 할 수 있는 멀티플레이어나 AI와 대결하는 싱글플레이, 시나리오, 기본 조작을 배울 수 있는 튜토리얼 가운데 고를 수 있다.

난이도와 맵을 세세하게 설정할 수 있다. AI 수는 7개까지 있으며 문명은 랜덤으로 결정된다. 프리시즈-웹은 문명2를 바탕으로 한 것으로 게이머는 문명을 운영하고 새로운 과학 기술을 연구하는 한편 전쟁을 반복하며 승리를 노려야 한다. 문명이 발전할 때마다 더 고급 기술을 확보해나갈 수 있는 건 물론. 게임 종반에는 핵융합이나 초전도 같은 기술도 개발할 수 있어 우주로 진출할 수도 있다.

프리시즈-웹은 게임을 중단하고 싶을 때에는 상단 탭에 있는 옵션에서 저장을 택하면 언제든 저장할 수 있다. 1일 1턴만 움직이는 규칙을 정한 멀티 플레이 게임도 즐길 수 있으며 100명 이상이 이 같은 규칙에 따라 플레이를 하기도 한다. 게임을 즐기려면 이곳을 방문하면 된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