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AI 검색 기능 ‘챗GPT 서치’ 일반 공개됐다

오픈AI가 12월 17일 챗GPT에 의한 AI 검색 엔진인 챗GPT 서치(ChatGPT search)를 모든 사용자에게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챗GPT 서치는 지난 10월 유료 플랜 가입자를 위해 출시됐던 기능으로 AI가 웹상 정보를 검색해 내용을 정리해주는 것이다.

오픈AI는 엑스에 게시한 글에서 챗GPT 서치는 오늘부터 모든 무료 사용자에게 점진적으로 출시된다며 로그인한 모든 사용자는 http://chatgpt.com, 모바일 및 데스크톱 앱에서 더 빠르고 더 좋은 방법으로 웹을 검색할 수 있게 됐다고 발표했다.

챗GPT 서치에는 검색 요약 외에 구글 검색과 마찬가지로 화제의 검색어를 후보로 표시하는 기능도 있다. 오픈AI는 챗GPT를 브라우저 기본 검색 엔진으로 설정하면 웹상 목적지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다고 안내했다.

또 모바일 앱 챗GPT에 지도도 추가되어 레스토랑 등을 검색하면 OS별 지도 앱과 연계해 검색 결과를 표시하게 됐다고 한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