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PS5 열로 피자를 따뜻하게? 피자헛 외장 유닛

대형 배달 피자 체인점 피자헛이 소니 게임기인 플레이스테이션 5에 부착해 피자를 따뜻하게 유지할 수 있는 워머인 피자워머(PIZZAWRMR)를 온라인에 공개했다. 피자워머는 3D 프린팅용 파일과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으며 등록하면 누구나 다운로드할 수 있고, 3D 프린터로 출력해 조립하면 무료로 얻을 수 있다.

피자워머 디자인은 피자헛 로고이기도 한 빨간 오두막에서 영감을 받았다. 피자헛에 따르면 피자워머는 290×33mm 후면 환기 기능이 있는 콘솔과만 호환되도록 특별히 설계됐다고 한다.

상단부가 뚜껑으로 되어있어 열면 피자 조각을 몇 개 넣을 수 있다. PS5 배기 열이 그대로 피자워머 내부로 전달되어 피자 온도를 유지할 수 있게 되어있다.

내부에 피자 조각을 직접 넣기 때문에 피자 도우 부스러기나 기름이 PS5에 유입될 가능성이 있다. 따라서 피자헛은 피자워머 내부에 알루미늄 호일 트레이를 넣을 걸 권장하고 있다.

피자워머는 3D 프린팅용 STL 파일과 조립 설명서 PDF 파일이 무료로 공개되어 있으며 이메일 주소, 이름, 거주 국가를 등록하면 누구나 다운로드할 수 있다. 다만 피자워머 크기가 상당히 크기 때문에 3D 프린터로 실제 출력하려면 최소 40cm 정방형 베드가 있는 프린터가 필요하다.

한편 패스트푸드 기업이 게이머에게 어필하는 광고 전략을 펼치는 건 이번이 처음이 아니며 2020년에는 켄터키 프라이드치킨이 배기열로 치킨을 따뜻하게 유지할 수 있는 게이밍 PC인 KF콘솔(KFConsole)을 발표한 바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