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UI 바꿨다

아마존이 프라임 비디오(Prime Video)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업데이트에서는 UI가 변경되어 각종 구독 서비스에 대한 접근이 쉬워질 뿐 아니라 생성 AI를 활용한 추천 기능 등도 추가된다.

새로운 UI에서는 화면 상단에 홈, 영화, TV 프로그램, 스포츠, 실시간 TV에 접근할 수 있는 메뉴가 나열되고 오른쪽에 아마존 프라임 회원용 콘텐츠를 모은 화면에 접근할 수 있는 프라임(prime) 버튼이 배치된다. 또 프라임 버튼 오른쪽에는 맥스(Max)나 크런치롤(Crunchyroll) 등 각종 구독 서비스에 바로 접근할 수 있는 버튼이 나열된다.

프라임 비디오에는 사용자 시청 기록에 따라 추천 콘텐츠를 표시하는 기능이 있지만 새롭게 아마존 생성 AI 서비스인 아마존 베드록(Amazon Bedrock)을 활용해 추천 기능을 강화한다고 발표됐다. 생성 AI를 이용한 추천 기능을 통해 사용자는 선호하는 콘텐츠를 더 쉽게 발견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한다. 더불어 대규모 언어 모델을 이용해 콘텐츠 개요를 요약하는 기능도 추가된다. 이를 통해 선호하는 콘텐츠인지 판단하기 위한 스크롤 양을 줄일 수 있다.

프라임 비디오 실시간 TV에서는 24시간 방송되는 프로그램을 시청할 수 있다. 이 실시간 TV 기능이 업데이트되어 실시간 TV 화면을 열기만 해도 추천 프로그램이 자동 재생되도록 변경된다. 그 밖에도 페이지 전환 속도 향상과 애니메이션 효과 개선 등 변경이 적용된다고 한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용환 기자

대기업을 다니다 기술에 눈을 떠 글쟁이로 전향한 빵덕후. 새로운 기술과 스타트업을 만나는 즐거움을 독자들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뉴스레터 구독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