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타임라인 대응” 스팀, 게임 리코딩 기능 베타 버전 발표

게임을 플레이하다 보면 대전 영상을 인터넷에 업로드하고 싶다 또는 아직 읽지 않은 대사를 넘겨버려서 다시 읽고 싶다는 일이 자주 있다. 스팀(Steam)이 이럴 때 자신의 플레이를 돌아보거나 플레이 영상을 만드는 데 편리한 게임 리코딩(GAME RECORDING) 기능 베타 버전을 발표했다.

게이머가 FPS 플레이 중 사망했다면 게임 레코딩 기능 타임라인에 사망 마크가 표시되어 쉽게 사망한 순간을 리플레이할 수 있다. 이처럼 타임라인에 대응하는 게임에서는 개발자가 지정한 이벤트가 자동으로 스팀에 통지되어 마커가 표시된다. 베타 버전 출시 시점에는 도타2(Dota 2)와 카운터스트라이크2(Counter Strike 2)가 대응한다고 한다.

클립은 쉽게 저장하거나 공유할 수 있습니다. 게임 리코딩은 베타 버전으로 모든 사용자에게 출시됐다. 사용하려면 스팀 메뉴에서 설정을 클릭하고 인터페이스에서 클라이언트 베타 참여에서 스팀 베타 업데이트를 선택한다. 클라이언트를 재시작하고 새로 추가된 게임 리코딩 탭을 클릭한 다음 OK를 누른다.

녹화 모드는 2가지가 있다. 하나는 자동으로 녹화하는 백그라운드 녹화로 녹화 시간이나 저장 폴더 등을 설정할 수 있다. 다른 하나인 온디맨드 녹화는 원하는 장면을 녹화하는 것으로 설정 항목은 백그라운드 녹화와 거의 같지만 녹화를 시작하거나 중지하는 단축키를 설정할 수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용환 기자

대기업을 다니다 기술에 눈을 떠 글쟁이로 전향한 빵덕후. 새로운 기술과 스타트업을 만나는 즐거움을 독자들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