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에픽게임즈, 아이폰으로 얼굴 추적 기술 구현을…

메타휴먼 애니메이터(MetaHuman Animator)는 에픽게임즈가 아이폰으로 얼굴을 촬영하는 것만으로 표정이나 입 움직임을 고정밀도로 캡처할 수 있게 선보인 시스템이다. 메타휴먼 애니메이터를 이용하면 얼굴 움직임을 쉽게 언리얼 엔진에 캡처할 수 있어 전용 장비 없이도 게임이나 영상에 얼굴 추적 기술을 적용할 수 있다.

메타휴먼 애니메이터는 언리얼 엔진 5.2에 탑재된 기능으로 얼굴 움직임과 표정 변화, 입 움직임을 고정밀도로 캡처해 게임과 영상에 반영할 수 있게 해준다. 캡처 전용 카메라나 마커는 필요 없으며 아이폰12 이후 모델에 무료 앱인 라이브 링크 페이스(Live Link Face)만 설치하면 된다. 물론 헤드마운트 카메라 시스템을 준비하면 아이폰보다 더 고화질 캡처도 할 수 있다.

지금까지 얼굴 추적 기술은 숙련된 전문가만 취급할 수 있는 기술로 여겨졌지만 메타휴먼 애니메이터를 이용하면 누구나 몇 분 안에 게임이나 영상 애이메이션에 얼굴 추적 기술을 적용할 수 있다. 배우 얼굴을 촬영한 뒤 단시간에 애니메이션을 생성할 수 있고 재촬영도 곧바로 실행해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