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일론 머스크, 도지코인 내부자 거래 관여 의혹” 소송

도지 코인을 종종 언급해 가격을 부정하게 조작했다는 의혹을 받으며 내부자 거래에 관여했다며 투자자 사이에서 일론 머스크에게 소송을 걸었다.

미국연방법원에 제출된 소장에 따르면 원고 투자자는 일론 머스크가 트윗이나 TV 프로그램에 출연했을 때 홍보 행위를 하고 보유한 도지코인으로 이익을 얻었다고 의심하고 있다. 이 소장은 2022년 6월 투자자가 일론 머스크를 상대로 일으킨 재판 제3회 수정소장안에 포함되게 됐다.

일론 머스크는 전부터 암호화폐에 흥미를 나타내고 있어 인터넷밈에 간혹 도지코인을 언급해왔다. 2021년 2월에는 도지코인은 일반인의 암호화폐라고 올려 주목받아쏘 게임스톱 주식 문제로 관심이 높아진 도지코인 가격이 점차 상승했다. 일론 머스크가 장난스럽게 트위터 로고를 푸른 새에서 도지코인 속 시바견으로 바꿨을 때에는 도지코인 가격은 30% 상승하기도 했다.

이번 재판에선 머스크가 도지코인 가격을 2년간 3만 6,000% 이상 의도적으로 올리고 이후 폭락시켰다는 의견도 나오고 있다. 머스크 측 변호인은 소송에 대해 공상 픽션이라며 공갈성 소송을 철회하라고 요구하고 있다고 한다. 원고가 요구하는 손해배상액은 2,580억 달러에 달한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영 기자

컴퓨터 전문 월간지인 편집장을 지내고 가격비교쇼핑몰 다나와를 거치며 인터넷 비즈니스 기획 관련 업무를 두루 섭렵했다. 현재는 디지털 IT에 아날로그 감성을 접목해 수작업으로 마우스 패드를 제작 · 판매하는 상상공작소(www.glasspad.co.kr)를 직접 운영하고 있다. 동시에 IT와 기술의 새로운 만남을 즐기는 마음으로 칼럼니스트로도 활동 중이다.

뉴스레터 구독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