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종이비행기로 전세계를 자유롭게 날아다니는 게임

지난 5월 11일 열린 구글 개발자 이벤트인 구글I/O 2023에서 구글이 축적해온 3D 지도 데이터를 3D 모델로 제공하는 시스템인 포토리얼리스틱 3D 타일(Photorealistic 3D Tiles)이 발표됐다. 이 기술과 챗GPT, 게임 엔진인 언리얼엔진5를 조합해 개발한 종이비행기로 전 세계를 날아다니는 게임 데모 영상이 공개되어 있다.

화면 내 표시된 입력란에 자신을 네덜란드 중심부로 데려가 달라고 입력하면 종이비행기는 해당 공간으로 공간 이동을 한다. 종이비행기를 조작해 상공을 자유롭게 날아다닐 수 있다. 소용돌이가 치면 화면이 옆으로 기울어지기도 한다. 텍스트 지시는 구체적인 지명이나 건물명을 입력하지 않아도 된다.

종이비행기로 전 세계를 날아다니는 게임은 3D 모션 아티스트 닐스 베커(Nils Bakker)가 개발한 것이다. 개발 관련한 기술적 세부 사항도 따로 공개하고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