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화물칸 커스터마이징도 OK…덴마크 3륜 e바이크

메이트 SUV는 덴마크 기업인 메이트바이크(MATE.BIKE)가 선보인 3륜 카고 오토바이다. 250W 모터를 탑재해 전동 어시스트 최고 속도는 24km/h다. 완전 충전하면 최대 100km 거리를 달릴 수 있지만 전동이기 때문에 배기가스도 없고 환경 친화적이다.

메이트 SUV는 덴마크 쪽에서 설계, 개발은 독일, 생산은 이탈리아가 맡았다. 화물칸 부분 적재량은 최대 210리터지만 여기에 뚜껑을 붙이거나 아이를 태울 수 있는 시트나 비바람을 견디는 캐노피를 합체할 수 있는 등 용도와 목적에 따른 커스터마이징이 자유자재다.

타이어도 오프로드용이나 진흙 제거가 가능하다. 화물칸은 항공 우주 등급 알루미늄 프레임으로 둘러싸여 있다. 조명도 시인성을 배려하고 있다. 위치 정보 실시간 추적과 도난 방지를 위한 4G 연결도 가능해 스마트폰과 연결하면 충전 잔량이나 내비게이션, 방범 알람 등 조작도 가능하다.

이 제품은 2023년 겨울 전 세계 동시 판매에 나설 예정이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