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는 기업 사용자를 위해 온라인 위협으로부터 사용자를 보호하는 마이크로소프트 디펜더 포 엔드포인트(Microsoft Defender for Endpoint)를 제공한다. 이런 마이크로소프트 디펜더 포 엔드포인트 기술을 개인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마이크로소프트 디펜더(Microsoft Defender)가 2022년 6월 16일 발표됐다. 마이크로소프트 디펜더에는 윈도 버전 외에 iOS 버전이나 안드로이드 버전, 맥OS 버전도 있어 마이크로소프트 구독 서비스인 마이크로소프트 365 가입자라면 곧바로 이용 가능하다.
이 제품을 설치하면 해당 기기에서 바이러스 상시 스캔이 가능하다. 또 사용자가 직접 스캔 대상을 선택할 수 있는 기능도 탑재하고 있다. 또 마이크로소프트 디펜더는 장치 하나에서 여러 장치 보호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더구나 사용자 보안 상태에 변화가 생기면 곧바로 경보를 전송해 빠른 대응을 돕는다. 또 보안 향상에 도움이 되는 힌트를 표시하는 기능도 제공한다.
앞서 밝혔듯 마이크로소프트 디펜더는 다운로드 자체는 무료지만 이용하려면 마이크로소프트 365 사용자여야 한다. 맥OS의 경우 공식 사이트를 방문해 맥OS용 다운로드를 클릭해 패키지 파일을 얻을 수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