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오토바이 헬멧 속에 에어컨이?

ACH-1은 페르헬멧(Feher Helmets)이라는 기업이 만든 오토바이용 헬멧이다. 물론 일반 제품과 작은 차이가 하나 있다. 이 회사의 설명에 따르면 세계에서 처음으로 헬멧 내부에 에어컨을 탑재하고 있다는 것. 여름철 오토바이를 타면 땀범벅이 되기 일쑤지만 헬멧을 벗으면 안정성이 떨어질 수 있다는 점에 착안한 것이다.

이 제품은 열전 소자 기술과 특허 출원 중인 관형 직물 소재를 통해 헬멧 내부에 차가운 공기를 순환시킬 수 있는 한편 주행 중에도 이상적인 온도를 유지할 수 있게 해준다. 열기는 물론 밖으로 배출해주기 때문에 효율도 좋다는 설명.

공식 사이트 설명을 보면 이 제품에 들어간 에어컨은 롤스로이스나 벤틀리, 페라리, 인피니티, 렉서스, GM 차량 내 좌석을 식히는 데 이용된 검증된 기술이라고 한다. 어쨌든 이를 통해 머리는 항상 12~18℃ 상태로 유지해준다. 물론 너무 추워서 생기는 두통 같은 현상은 일어나지 않는다고 설명하고 있다.

제품 가격은 549.99달러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