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스마트폰에 NFT 아트 표시해주는 케이스?

NFT유어케이스(NFTyourcase)는 스마트폰용 케이스 제조사인 케이스티파이(CASETiFY)가 자신이 보유한 NFT 아트 이미지를 표시할 수 있게 만든 스마트폰용 케이스다. 뒷면에 좋아하는 사진 1장을 언제든 붙여서 볼 수 있게 해주는 것.

NFT유어케이스 사이트와 암호화폐 이더리움 관리 지갑(MetaMask, WalletConnect) 등과 연계해 사용하고 싶은 NFT 작품을 선택하고 작품이 자신 소유라는 게 증명되면 이더리움이나 미국 달러로 45달러를 지불하면 전 세계 어디로나 배송된다.

또 NFT에서 초판 일부 시리즈(Bored Ape Yacht Club(BAYC))를 갖고 있다면 카메라를 둘러싸는 사각형 링이 일반적인 흑색에서 청색이 되는 특혜도 받을 수 있다. 이미지 아래쪽에는 작품명이나 크기, 소지자, 열람용 QR코드 등 자세한 정보도 함께 인쇄된다 디지털 화상을 인쇄하는 건 아날로그지만 액정 화면으로 갈 필요가 없어 NFT 아트 수집가라면 소유하고 싶은 아이템이 될 수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