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서피스듀오용 안드로이드11 업데이트 배포 시작

마이크로소프트가 접이식 스마트폰인 서피스 듀오(Surface Duo)용으로 안드로이드11에 업데이트를 배포하기 시작했다. 이에 따라 여러 기능 추가도 실시되고 있다.

초대 서피스 듀오는 2019년 마이크로소프트가 발표한 접이식 스마트폰이다. 분리된 화면 2개를 본체 내부에 탑재하고 있는 게 특징으로 2021년에는 프로세서나 카메라 사양을 높인 후속 기종인 서피스 듀오2도 발표하고 있다.

1월 24일 올라온 업데이트(January 2022)에선 앞서 설명했듯 안드로이드11 도입이 최대 주제다. 최신 안드로이드12가 아닌 점은 유감이지만 자세한 앱 권한 관리와 사용자별 프로필 관리를 이용할 수 있다.

기타 주요 기능 추가를 보면 먼저 엑스박스 게임 패스에서 게임 플레이를 할 때 한쪽 화면을 터치 컨트롤러로 이용 가능하다. 원드라이브에서 듀얼스크린을 이용한 사진 보기와 편집 기능 강화, 앱스토어와 폴더 디자인을 업데이트해 드래그앤드롭 지원을 향상시켰다. 설정에서 접힌 상태에서 전화 응답 우선 순위를 선택할 수 있으며 특정 앱을 열 때 자동으로 두 화면에 걸쳐 선택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는 북미와 유럽에서 잠금 해제된 서피스 듀오에 배포가 시작됐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용환 기자

대기업을 다니다 기술에 눈을 떠 글쟁이로 전향한 빵덕후. 새로운 기술과 스타트업을 만나는 즐거움을 독자들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