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음성 서비스 한곳에…페이스북, 오디오 허브 기능 공개

페이스북이 2021년 4월 이미 라이브 오디오 룸(Live Audio Rooms), 사운드바이트(Soundbites) 등 오디오 관련한 새로운 기능을 발표하고 테스트를 시작한 바 있다. 여기에 팟캐스트를 포함한 페이스북 오디오 관련 기능을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오디오 허브 기능을 모바일앱에 추가해 미국에서 제공을 시작했다.

이 기능은 18세 이상 미국 사용자가 iOS와 안드로이드 앱에서 이용할 수 있는 앱 내 워치(Watch) 탭에 정리한 것이다. 이에 따라 2021년 6월 미국 유명 인사와 페이스북 그룹을 대상으로 출시한 라이브 오디오 룸 글로벌 확장도 발표하고 있다. 검증된 모든 공인과 크리에이터가 이용 가능하게 된다는 것이다.

또 농담이나 일화, 시 등을 표현하는 짧은 오디오 클립인 사운드바이트 테스트도 실시하고 있지만 앞으로 몇 주 안에 더 많은 미국 사용자에게 배포를 예정하고 있다. 이렇게 오디오 콘텐츠에 주력하고 있지만 페이스북은 사회 규정을 위반하는 콘텐츠를 검출하는 기술에도 임하고 있다. 페이스북은 현재 내부 고발에 의해 이익 우선 체질이나 잘못된 정보를 방치하고 있는 것도 지적되고 있다. 더 이상 의혹을 낳지 않기 위해서라도 이런 노력은 페이스북에 있어 가장 중요한 과제가 될지도 모른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용환 기자

대기업을 다니다 기술에 눈을 떠 글쟁이로 전향한 빵덕후. 새로운 기술과 스타트업을 만나는 즐거움을 독자들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