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반응이…애플 맥 디스 영상 올린 인텔

애플은 오랫동안 맥에서 인텔 프로세서를 채택해왔지만 2020년 독자 개발한 프로세서인 애플 실리콘을 발표했다. 애플은 이에 따라 인텔 프로세서와의 결별을 끝냈다. 인텔은 최근 영상(Breaking the Spell : Social Experiment)을 공개하고 인텔 프로세서를 탑재한 PC와 맥을 비교했다.

영상은 6가지 실험 주제를 소개하고 있다. 하지만 반응은 인텔이 심한 광고를 다시 만들었다며 인텔은 새로운 기술과 혁신이라고 부르는 기술은 거의 모두 오래된 것이며 인텔은 경쟁사인 AMD 제품 칩을 탑재한 노트북에서도 볼 수 있는 기술에 대해서도 자랑하고 있다면서 컴퓨터를 본 적 없는 것처럼 행동하는 사람으로 가득한 영상을 보고 누가 납득할 수 있겠냐며 인텔 영상을 비판하고 있다. 지난 10월 4일 공개한 동영상은 7만 회 이상 재생됐다.

이원영 기자

컴퓨터 전문 월간지인 편집장을 지내고 가격비교쇼핑몰 다나와를 거치며 인터넷 비즈니스 기획 관련 업무를 두루 섭렵했다. 현재는 디지털 IT에 아날로그 감성을 접목해 수작업으로 마우스 패드를 제작 · 판매하는 상상공작소(www.glasspad.co.kr)를 직접 운영하고 있다. 동시에 IT와 기술의 새로운 만남을 즐기는 마음으로 칼럼니스트로도 활동 중이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