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BMW디자인웍스가 만든 AI 제어 게이밍 의자

라이벌링(The Rival Rig)은 BMW 디자인웍스(Designworks)가 선보인 게이밍 의자다. 지난 6월 28일(현지시간) 독일에서 열린 e스포츠 행사(Esports Boost)에서 발표한 것. RGB 조명을 비롯해 자동으로 위치 조정을 하고 공기압으로 팽창하는 등받이, 체온 감지를 통해 냉풍도 나온다.

라이벌링은 콘셉트 모델로 복잡한 시스템을 순간적으로 판단하고 조종해야 하는 우주선과 F1 레이싱카 등에서 영향을 받은 것이다. 이런 점에서 게이머를 위해 AI가 센서와 공압 패드, 전기 기계식 액추에이터 등을 제어하고 팔걸이 압력에 따라 높이를 바꾸는 등 게이머 건강을 관리할 수 있게 해준다. 또 오픈소스로 다른 사람이 만든 프로그래밍이나 하드웨어 등과도 통합이 가능한 것도 특징 가운데 하나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영 기자

컴퓨터 전문 월간지인 편집장을 지내고 가격비교쇼핑몰 다나와를 거치며 인터넷 비즈니스 기획 관련 업무를 두루 섭렵했다. 현재는 디지털 IT에 아날로그 감성을 접목해 수작업으로 마우스 패드를 제작 · 판매하는 상상공작소(www.glasspad.co.kr)를 직접 운영하고 있다. 동시에 IT와 기술의 새로운 만남을 즐기는 마음으로 칼럼니스트로도 활동 중이다.

뉴스레터 구독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