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기가팩토리서 모델Y 생산을” PUBG모바일과 테슬라 협업

배틀로열 FPS 게임인 PUBG 모바일(PUBG Mobile)이 최신 업데이트 1.5에서 전기 자동차인 테슬라와 협력하고 있다. 예를 들어 게임 내 지도가 있는 장소에는 기가팩토리(Gigafactory)가 있고 스위치를 조작해 제조 라인을 움직이면 전기 SUV인 모델Y(Model Y)를 만드는 게 가능하다. 제조한 모델Y를 타면 목적지를 향해 자동 운전시킬 수 있다.

그 뿐 아니라 이 공장은 기술 개발에 따라 게임 무대가 되는 섬(Erangel)을 변화시킨 기술 기업(DynaHex)에 주목한 테슬라가 진출해오고 설치했다는 설정이다. 지도상 도로에선 자율주행으로 주행하는 트럭인 테슬라 세미(Semi)가 달리는데 여기에 데미지를 가하면 물자 상자를 떨어뜨려 전투 공급을 받을 수 있다. 이 업데이트에는 또 사이버트럭(Cybertruck)과 로드스터(Roadster)도 준비되어 있다.

이번 협력은 어디까지나 PUBG 모바일을 위한 것이며 현실감을 중시하는 PC나 콘솔 버전에는 제공되지 않는다. PUBG 모바일과 테슽라간 협력은 아직 테슬라가 알려져 있지 않은 지역에 테슬라를 알리는 마케팅 기법이라고 할 수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용환 기자

대기업을 다니다 기술에 눈을 떠 글쟁이로 전향한 빵덕후. 새로운 기술과 스타트업을 만나는 즐거움을 독자들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뉴스레터 구독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