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음성 명령으로 변신까지…하스브로 옵티머스 프라임

미국 완구 제조사인 하스브로(Hasbro)가 자동으로 차량에서 로봇 형태로 변신하는 옵티머스 프라임 장난감을 발표했다.

이 제품은 중국 로봇 기업 로보슨로보틱스(Robosen Robotics)와 공동 개발한 것으로 5,000개 이상 부품으로 이뤄져 있다. 내부에는 마이크로칩 60개와 서보 모터 27대를 내장했고 트럭 상태에서 로봇으로 자동 변신한다. 변신할 때에는 트랜스포머에 나오는 독특한 기계음 소리도 난다.

다채로운 액션은 음성 뿐 아니라 앱에서도 실행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말(convert)을 걸면 자동으로 변신하는 것 외에 음성 명령으로 전진하거나 공격하기도 한다. 프로그래밍 기능도 탑재해 원하는 대로 동작을 사용자 정의할 수도 있다.

음향 효과는 80개 패턴이며 옵티머스 프라임 목소리를 맡은 배우 피터 카렌의 음성도 들을 수 있다. 가격은 699달러이며 2021년 10월 1일 출시 예정이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영 기자

컴퓨터 전문 월간지인 편집장을 지내고 가격비교쇼핑몰 다나와를 거치며 인터넷 비즈니스 기획 관련 업무를 두루 섭렵했다. 현재는 디지털 IT에 아날로그 감성을 접목해 수작업으로 마우스 패드를 제작 · 판매하는 상상공작소(www.glasspad.co.kr)를 직접 운영하고 있다. 동시에 IT와 기술의 새로운 만남을 즐기는 마음으로 칼럼니스트로도 활동 중이다.

뉴스레터 구독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