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크롬 업데이트 주기 4주로 바뀐다

구글이 3월 4일(현지시간) 크롬 브라우저 업데이트 일정을 4주마다 바꾼다고 발표했다. 2021년 3분기 예정되어 있는 크롬 94부터 적용된다.

크롬 업데이트는 현재 개발 버전(Cnaray, Dev, Beta)과 안정 버전(Stable) 등 각각 6주마다 실시하고 있다. 이와 별도로 2019년부터 보안 패치가 격주로 출시되어 있는데 이는 출시 주기 단축이 가능하게 됐다는 것이다.

다만 기업 관리자 등은 확인 작업을 따라 잡지 못하게 될 가능성도 있다. 따라서 새로 8주맏다 발표하는 옵션(Extend Stable)이 추가된다. 자료를 하나 건너뛰기하는 것으로 예를 들어 크롬 94 다음에 크롬 96을 받는 식이다. 이 사이 보안 업데이트는 전달되지만 모든 새로운 기능이 포함되는 건 아니라는 점은 주의해야 한다.

또 4주마다 업데이트는 크롬이 처음 하는 건 아니다. 파이어폭스는 2020년 초부터 대응을 해왔다. 크롬이 이를 따라갔다고 할 수 있다. 어쨌든 사용자 입장에선 새로운 기능 추가나 버그 수정을 바라는 만큼 출시 일정 단축은 환영할 만한 일이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