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크롬캐스트, 애플TV+ 시청 지원한다

구글이 2월 18일(현지시간) 애플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인 애플TV+(Apple TV +)도 시청할 수 있는 애플TV 앱을 크롬캐스트 위드 구글TV(Chromecast with Google TV)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크롬캐스트 위드 구글TV 앱 내 탭이나 포유(For you) 탭에서 볼 수 있다. 물론 애플TV+ 시청에는 구독 계약이 필요하다. 애플TV 앱을 이용해 애플TV+로 전달되는 애플 오리지널 작품을 크롬캐스트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구입한 영화 등도 아이폰에서 캐스팅할 필요가 없다.

그 밖에 미국에선 애플 오리지널 추천과 검색 결과를 표시한다. 구글 어시스턴트를 이용해 음성 조작으로 애플 오리지널 작품을 재생할 수 있다. 이 기능은 앞으로 몇 개월 동안 글로벌 확대를 시작한다. 또 크롬캐스트 뿐 아니라 소니와 TCL 구글 TV에서도 애플TV가 제공된다. 앞으로 몇 개월간 더 많은 장치에 배포가 예정되어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영 기자

컴퓨터 전문 월간지인 편집장을 지내고 가격비교쇼핑몰 다나와를 거치며 인터넷 비즈니스 기획 관련 업무를 두루 섭렵했다. 현재는 디지털 IT에 아날로그 감성을 접목해 수작업으로 마우스 패드를 제작 · 판매하는 상상공작소(www.glasspad.co.kr)를 직접 운영하고 있다. 동시에 IT와 기술의 새로운 만남을 즐기는 마음으로 칼럼니스트로도 활동 중이다.

뉴스레터 구독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