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구글 검색 결과에 게재 사이트 정보도 알려준다

구글이 구글 검색 결과에 게재 사이트 정보를 표시하는 기능을 도입했다. 검색 결과 옆에 표시되는 메뉴 아이콘을 터치하면 해당 게재 사이트에 대한 추가 정보가 표시될 수 있다. 데스크톱 외에도 안드로이드 구글 앱에서도 사용할 수 있지만 표시되는 건 미국에서 영어로 검색했을 때에 한정된다.

추가 정보는 주로 위키 백과 게재 정보를 이용한다. 물론 모든 사이트가 위키 백과에 개재되어 있는 건 아니지만 그 경우에는 구글이 먼저 인덱스 시기 등을 표시해준다. 또 연결에 HTTPS 등을 이용할 수 있는지를 알려준다. 그 밖에 채용 정보와 지역 비즈니스 정보 등 구글이 제공하는 기능은 해당 정보를 어떻게 구하는지 설명도 표시된다고 한다.

사용자에게 해당 정보를 신뢰할지 여부를 쉽게 판단하기 위한 지표가 될 수 있다. 적어도 게재 사이트에 대해 확인하기 위해 위키 백과를 표시하는 수고는 덜 수 있을 것이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