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팟캐스트 퍼블리셔 원더리 인수한 아마존

아마존이 팟캐스트 운영사인 원더리(Wondery)를 인수한다고 발표했다. 원더리는 이에 따라 팟캐스트를 추가한 아마존 뮤직 일부가 된다.

미디어 기업이나 스트리밍 오디오 플랫폼 모두 팟캐스트에 투자를 하고 있다. 스포티파이는 팟캐스트 네트워크인 김렛(Gimlet)을, 시리우스XM(SiriusXM)은 스티처(Stitcher)를, 뉴욕타임스는 시리얼프로덕션(Serial Productions)을 인수하기도 했다.

아마존 측은 아마존 뮤직을 이용해 원더리가 고품질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고 시청자가 어디에서나 엔터테인먼트와 지식 관련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고 밝히고 있다. 이번 인수 거래 금액 등 조건은 밝혀지지 않았다. 다만 인수 협상 중이라고 밝힌 이전 보도에선 평가 금액이 3억 달러라고 보도한 바 있다.

원더리는 2016년 폭스 임원 출신인 헤르난 로페즈(Hernan Lopez)가 설립했다. 2020년 11월 팟캐스트 퍼블리셔 중 4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미국 내에서 900만 명 이상 청취자를 보유하고 있다. 또 애드밴시트캐피털(Advancit Capital), BDMI, 그레이크로프트(Greycroft), 레러히포(Lerer Hippeau) 등으로부터 1,500만 달러 자금을 조달한 바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