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허브모터 바퀴만 바꾸면…어떤 자전거도 전동 어시스트로

언리미티드 e바이크 컨버전 키트(The Unlimited eBike Conversion Kit)는 어떤 자전거라도 전동 어시스트 자전거로 만들어주는 키트다. 전륜 허브 모터 탑재 바퀴로 교체 페달용 센서와 배터리를 넣는 단순한 형태.

다양한 바퀴 크기가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교체할 만한 자전거를 보유한 사람에게는 반가운 키트일 수 있다. 센서를 붙인 페달은 역회전하면 모드가 바뀌고 스마트폰에 주행거리와 배터리 잔량을 보내 스마트 자전거로 탈바꿈시켜준다.

충전지는 52V에서 80km 거리를 달릴 수 있는 대용량 타입, 35km를 달릴 수 있는 소형 타입 2종류를 선택할 수 있다. 모터는 EU용은 250W로 최고속도는 25km/h이며 US용은 750W로 35km/h 속도를 낼 수 있다. 그 밖에 미국에서만 합법인 스로틀로 젖지 않고 추진 가능한 버전과 후륜 허브 모터를 탑재하는 옵션도 있다.

이 제품은 크라우드펀딩 사이트인 인디고고를 통해 자금을 모으기도 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영 기자

컴퓨터 전문 월간지인 편집장을 지내고 가격비교쇼핑몰 다나와를 거치며 인터넷 비즈니스 기획 관련 업무를 두루 섭렵했다. 현재는 디지털 IT에 아날로그 감성을 접목해 수작업으로 마우스 패드를 제작 · 판매하는 상상공작소(www.glasspad.co.kr)를 직접 운영하고 있다. 동시에 IT와 기술의 새로운 만남을 즐기는 마음으로 칼럼니스트로도 활동 중이다.

뉴스레터 구독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