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60% 크기로 줄인 레이저표 공간절약 키보드

레이저 헌트맨 미니(Razer Huntsman Mini)는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할 수 있게 크기를 60% 수준으로 줄인 키보드다. 키 수를 40% 줄이고 폭을 좁힌 것. 게이머 입장에선 마우스 가동 범위가 넓어지고 에임이나 시점 조작을 할 때 마우스와 키보드가 부딪치지 않게 할 수 있다. 또 어깨와 팔을 열지 않고 최소한의 움직임만으로 조작할 수 있다. 휴대가 간편해진 건 물론이다.

10키는 상단 숫자키를 사용하며 기능키는 Fn과 동시에 특정 키를 누르면 작동한다. 어떤 걸 누를지는 키 윗면이 아닌 사용자에게 향한 측면에 아이콘을 각각 그려 헤매지 않도록 했다. 키는 기계식보다 빠르고 가벼우면서 부드럽게 타이핑할 수 있는 광학 스위치를 이용했다.

키는 내구성이 높은 알루미늄 보드 위에 설치했고 틈새에서 RGB LED가 극채색으로 빛을 낸다. 조명 효과는 Fn과 Ctrl, 숫자 형태로 키보드 자체에 저장할 수 있다. 호흡(BREATHING), 파도(Wave), 별처럼 빛나는 효과(STARLIGHT). 타이핑 반응(REACTIVE) 같은 패턴으로 전환할 수 있다. 더구나 소프트웨어(Razer Synapse software)를 이용해 키 움직임을 설정할 수도 있다. 색상은 블랙과 머큐리 2가지 가운데 고를 수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용환 기자

대기업을 다니다 기술에 눈을 떠 글쟁이로 전향한 빵덕후. 새로운 기술과 스타트업을 만나는 즐거움을 독자들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