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세그웨이가 선보인 접이식 e킥스쿠터

나인봇 킥스쿠터 에어 T15(Ninebot KickScooter Air T15)는 세그웨이가 도시형 이동 해결책으로 만든 접이식 e킥스쿠터다. 앞쪽은 90도로 접을 수 있다.

이 제품은 무게 10.5kg으로 250W 허브모터를 곁들여 최고속도는 20km/h, 항속거리는 12km다. 이를 통해 15% 경사도 오를 수 있다. 또 베젤리스 대시보드를 손잡이 부분에 갖추고 있다. 손잡이 부분은 아래로 접을 수 있어 휴대할 때 거치적거리지 않는다. 앞쪽에는 수직으로 일직선 LED가 빛을 내 야간 시인성 향상을 돕는다. 뒷발로 브레이크를 걸면 테일램프는 빨간색이 된다.

이 제품은 크루즈컨트롤을 지원해 발로 계속 안 차도 추진 가능한 시스템과 회생 브레이크를 더해 제동을 걸 때 전력을 만든다. 4가지 라이딩 모드도 곁들였다. 보행자 모드에선 최고 속도는 6km/h로 제한된다. 절전 모드에선 10km/h, 표준 모드는 15km/h, 스포츠 모드를 택해야 20km/h로 달릴 수 있다.

그 밖에 블루투스 연결을 통해 앱과 연동해 스마트폰으로 다룰 수 잇으며 LED 조명 방식을 사용자 정의하거나 주행 정보를 볼 수도 있다. 스마트폰은 세로 형태로 폴리프로필렌 전용 스탠드에 세워둘 수도 있다.

세그웨이는 이 제품이 기존에 선보였던 ES2이나 ES3 같은 제품보다 가벼우면서 가장 에너지 효율적인 e스쿠터라고 밝히고 있다. 이 제품은 크라우드펀딩 사이트인 킥스타터를 통해 자금을 모으기도 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kck.st/2TkvR0J

정용환 기자

대기업을 다니다 기술에 눈을 떠 글쟁이로 전향한 빵덕후. 새로운 기술과 스타트업을 만나는 즐거움을 독자들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뉴스레터 구독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