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18포트 갖춘 괴물 USB 타입C 허브

하이퍼드라이브 젠2(HyperDrive GEN2)는 하이퍼가 선보인 USB 타입C 허브다.

이 제품은 맥이나 윈도 PC에 있는 USB 타입C 단자에 연결해 사용할 수 있는 주변기기를 확장해준다. 이용 목적에 맞춰 6, 12, 18단자 3가지 모델 가운데 고를 수 있다.

18단자 모델의 경우에는 HDMI 4K 60Hz 2개, USB PD 100W, USB A 10Gbps, SD 4.0 UHS-II, 3.5mm 이어폰잭, DP 4K 60Hz, USB-A 10Gbps, USB-A 2.0 2개, D-SUB, 기가비트 이더넷, USB-C 10Gbps, USB-A QC 3.0 18W, DC 전원 출력, S/PDIF 오디오, 광 디지털 음성 출력을 갖추고 있다. 그 뿐 아니라 3가지 모델 모두 HDMI 4K 60Hz와 USB-C PD 100W, 마이크로SD 카드 리더를 갖추고 있어 일반 사용이라면 6단자 모델로도 충분하다.

이 제품은 크라우드펀딩 사이트인 킥스타터를 통해 자금을 모으기도 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영 기자

컴퓨터 전문 월간지인 편집장을 지내고 가격비교쇼핑몰 다나와를 거치며 인터넷 비즈니스 기획 관련 업무를 두루 섭렵했다. 현재는 디지털 IT에 아날로그 감성을 접목해 수작업으로 마우스 패드를 제작 · 판매하는 상상공작소(www.glasspad.co.kr)를 직접 운영하고 있다. 동시에 IT와 기술의 새로운 만남을 즐기는 마음으로 칼럼니스트로도 활동 중이다.

뉴스레터 구독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