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G메일 개요 카드 개편…주문 물품 도착 예정 등 더 알기 쉽게

G메일에는 이메일 내용을 요약해 본문 상단에 표시하는 개요 카드(summary cards)라는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 이 개요 카드가 새롭게 개편되어 주문한 물품 도착 예정, 이벤트 일정, 청구 금액과 마감일, 항공편 정보 등이 더 알기 쉽게 표시되도록 변경됐다.

이에 따르면 개편 후 개요 카드에서는 일정과 상호명이 강조 표시되어 더 보기 쉬워졌다. 또 개요 카드 하단에는 다른 사람 초대하기 버튼과 전화 걸기 버튼도 나란히 배치되어 있다.

개요 카드는 주문한 물품 도착 예정, 이벤트 일정, 청구 금액과 마감일, 항공편 정보 등을 나타내는 이메일에 자동으로 추가된다. 또 개요 카드는 동적인 것으로 추가 정보 이메일이 도착하면 자동으로 업데이트된다고 한다.

더불어 받은 편지함에 곧 일어날 일(Happening soon)이라는 새로운 섹션이 추가될 것이라고 밝혔다. 곧 일어날 일에는 도착이 2일 이내로 임박한 물품에 관한 이메일 등이 표시된다고 한다.

한편 주문한 물품 도착 예정을 표시하는 개요 카드는 10월 2일 이미 구현됐으며 기타 개요 카드와 곧 일어날 일은 향후 몇 개월 내에 구현될 예정이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용환 기자

대기업을 다니다 기술에 눈을 떠 글쟁이로 전향한 빵덕후. 새로운 기술과 스타트업을 만나는 즐거움을 독자들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