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빙, 생성형AI 요약 최상단 표시 테스트 시작

마이크로소프트가 검색 엔진 빙(Bing)에 생성 AI를 이용한 검색 기능을 도입한다고 발표했다. 새로운 검색 화면에서는 AI에 의한 검색 결과 요약이 최상단에 표시되며 이미 사용자 소수를 대상으로 테스트가 시작됐다.

기존 검색 엔진에서는 ○○ 의미 등과 같이 검색하고 싶은 내용을 단어별로 구분해 검색해야 했다. 반면 생성 AI를 탑재한 빙에서는 ○○는 어떤 의미야?처럼 자연스러운 문장으로 검색이 가능하다. 더불어 검색 결과 가장 눈에 띄는 부분에 검색 결과를 바탕으로 생성 AI가 요약한 답변이 표시된다.

생성 AI를 탑재한 빙에서의 검색 예시로는 스파게티 웨스턴이 뭐야(What is a spaghetti western?(스파게티 웨스턴이란 뭐야?)로 검색하면 스파게티 웨스턴”이 서부극 한 장르라는 것을 한눈에 알 수 있도록 요약된 답변이 검색 결과의 최상단에 표시된다. 기존 검색 결과는 화면 오른쪽에 표시된다. 요약에는 원본 기사로의 링크도 포함되어 있어 원본 정보에 쉽게 접근할 수 있다. 요약 하단에도 원본 기사가 나열되어 있으며 아래에는 추가 설명이 기재되어 있다.

검색 결과 화면 전체 모습은 화면 왼쪽에 목차, 화면 중앙에 검색 결과 요약, 원본 정보로의 링크, 관련 정보 요약, 화면 오른쪽에 검색 결과가 표시된다.

한편 생성 AI를 이용한 검색 기능은 검색 결과 내 링크 수를 늘리도록 설계되어 있으며 초기 테스트에서는 검색 결과에서 웹페이지로의 유입 수를 유지할 수 있음이 확인됐다고 한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용환 기자

대기업을 다니다 기술에 눈을 떠 글쟁이로 전향한 빵덕후. 새로운 기술과 스타트업을 만나는 즐거움을 독자들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뉴스레터 구독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