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구글 애드센스에 추가된 新 링크형 광고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에 기존 텍스트나 페이지 하단에 링크를 자동 추가하는 새로운 형식인 AD 인텐트(Ad Intents)가 등장했다.

웹사이트에 있는 문장 일부를 구글 검색 링크로 대체하거나 페이지 내 정보를 기반으로 관련 링크를 페이지 하단에 추가하는 AD 인텐트 기능이 구글 애드센스에 도입될 예정. 자동 광고 새 형식인 AD 인텐트를 통해 수익 향상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AD 인텐트 링크는 페이지 내 단어에 돋보기 아이콘과 링크가 붙어 있는 형태로 작동한다. 클릭하면 구글에서 검색한 화면으로 이동하며 구글 스토어 링크를 클릭하면 해당 제품 페이지로 이동한다.

구글에 따르면 AD 인텐트는 페이지 전체 정보와 문장을 기반으로 관련 콘텐츠로의 링크를 배치하는 의도 중심적 형식이라고 한다. 링크를 클릭하면 사용자에게 관련성이 높은 유기적 검색 결과와 광고가 함께 표시되어 수익 증가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한다. 관련성 높은 광고 표시를 위해 서드파티 쿠키는 사용하지 않는다고 한다.

한편 AD 인텐트는 구글 애드센스를 사용하는 사이트에서 자동 광고 설정을 통해 적용할 수 있으며 모든 사이트에 표시되는 건 아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영 기자

컴퓨터 전문 월간지인 편집장을 지내고 가격비교쇼핑몰 다나와를 거치며 인터넷 비즈니스 기획 관련 업무를 두루 섭렵했다. 현재는 디지털 IT에 아날로그 감성을 접목해 수작업으로 마우스 패드를 제작 · 판매하는 상상공작소(www.glasspad.co.kr)를 직접 운영하고 있다. 동시에 IT와 기술의 새로운 만남을 즐기는 마음으로 칼럼니스트로도 활동 중이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