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계량기도 삼킨 GE 스마트 믹서

스마트 믹서 위드 오토 센스(Smart Mixer with Auto Sense)는 GE프로파일(GE Profile)이 선보인 제품이다. 제품명대로 스마트화한 스탠드형 믹서다.

이 회사 스마트 믹서 특징 가운데 하나는 바닥 부분에 내장한 디지털 스케일. 재료를 그릇에 추가하면 전면 디스플레이에 해당 중량이 표시되어 정확하게 개량할 수 있다. 믹서 상단 버튼(TARE)을 누르면 재료를 더할 때마다 제로점을 설정할 수 있고 토대에 다른 용기를 놓고 미리 재료를 달아 두는 활용도 가능하다.

이 제품은 스마트HQ(SmartHQ) 모바일앱과 연동된다. 이 앱에는 사용자가 전체 과정을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믹서와 연동한 절차에 대한 설명이 있는 가이드 레시피 수십 건 이상이 게재되어 있으며 앞으로도 레시피를 추가할 예정이라고 한다. 또 믹서에는 혼합한 감촉과 점도 변화를 자동 검지해 재료 혼잡이나 혼합 부족을 막는 오토 센스 기술도 탑재하고 있다. 믹싱 속도도 11단계여서 블렌더를 대신해 사용할 수도 있다고 한다.

스마트 제품인 만큼 당연히 음성 조작도 지원한다. 와이파이로 연결해 구글 어시스턴트나 아마존 알렉사를 이용할 수 있다. 양손이 밀가루에 묻은 상태라면 말을 걸어 믹서 속도를 바꿀 수 있는 식이다. 가격은 999달러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영 기자

컴퓨터 전문 월간지인 편집장을 지내고 가격비교쇼핑몰 다나와를 거치며 인터넷 비즈니스 기획 관련 업무를 두루 섭렵했다. 현재는 디지털 IT에 아날로그 감성을 접목해 수작업으로 마우스 패드를 제작 · 판매하는 상상공작소(www.glasspad.co.kr)를 직접 운영하고 있다. 동시에 IT와 기술의 새로운 만남을 즐기는 마음으로 칼럼니스트로도 활동 중이다.

뉴스레터 구독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