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트위터 “정치적 광고 확대할 것”

트위터가 1월 4일 광고 정책을 완화했다. 또 앞으로 몇 주 안에 정치 관련 광고 제한을 완화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트위터는 지난 2019년 10월 정치 관련 광고 게재를 전면 금지한 바 있다. 현재 트위터 내 정치 관련 콘텐츠 정책에는 트위터에선 정치에 관한 콘텐츠를 광고에 게재하는 걸 전 세계에서 금지하고 있다고 밝히고 있다.

2019년 정치 광고를 금지할 당시 트위터 CEO를 맡고 있던 잭 도시는 정치적인 메시지는 계정을 팔로우하거나 하는 누군가가 리트윗한다는 능동적 의사가 처음으로 누군가에게 도착하고 이런 능동적 의사가 돈에 의해 손상되지 않아야 한다는 믿음 때문이라는 생각을 보여줬다.

그런데 2023년 1월 4일 트위터는 공식 계정을 통해 자사는 이념 기반 광고가 중요한 주제에 대한 대화를 촉진할 수 있다고 믿고 있다며 미국 내 이념 기반 광고 정책을 완화할 것이며 앞으로 몇 주 안에 게재를 허용하는 정치 광고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트위터는 또 앞으로 광고 관련 정책을 TV와 같은 미디어 정책과 결합해 나갈 것이라며 광고 관련 정책 개혁을 추진하겠다는 의향도 밝히고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용환 기자

대기업을 다니다 기술에 눈을 떠 글쟁이로 전향한 빵덕후. 새로운 기술과 스타트업을 만나는 즐거움을 독자들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뉴스레터 구독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