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일론 머스크 공약, 선언일 후 며칠이나 지났을까

트위터를 인수해 CEO가 된 일론 머스크는 테슬라와 스페이스X CEO이기도 하다. 일론머스크투데이(Elon Musk Today)는 일론 머스크가 각 사업에서 약속, 선언한 일이 선언일로부터 얼마나 지났는지 정보를 정리해서 보여주는 사이트다.

현재 최상위에 있는 건 전부 들어간 앱(The Everything App).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를 인수하면서 트위터 일부는 전부 들어가는 앱 X 개발을 촉진할 것이라고 트윗을 한 것에서 비롯한 것이다. 이 트윗은 올해 10월 5일 이뤄진 것으로 현재 40일 넘게 지났다.

스페이스X에서 대기 중 이산화탄소를 꺼내 로켓 연료로 바꾸는 프로그램을 시작하고 있다는 트윗은 2021년 12월 13일 것으로 현대 330일이 넘게 지났다. 스페이스X가 인공호흡기를 달고 일하는 것도 밝혀졌는데 이 트윗은 2020년 3월 20일부터 현재 970일 이상 지났다.

2020년대 화성 이주 계획 실시를 밝힌 그는 화성 이주에 대해 돈이 없는 사람에게는 론을 준비하는 등 화성에 가고 싶다면 누구라도 갈 수 있도록 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이런 행성간 운송 시스템에 대해선 2022년 무인기를 발사해 2024년 유인기 발사를 예정하고 있다. 해당 트윗은 현재 1,000일 넘게 지났다.

일론 머스크는 테슬라 로드스터를 하늘을 나는 차로 만들겠다고 밝히기도 했다. 농담 같다는 지적에 그는 농담이 아니라며 후방 좌석 없이 스페이스X 콜드가스 스러스터를 탑재할 생각이라고 답했다. 2019년 1월 9일 트윗으로 현재 1,400일 넘게 지났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영 기자

컴퓨터 전문 월간지인 편집장을 지내고 가격비교쇼핑몰 다나와를 거치며 인터넷 비즈니스 기획 관련 업무를 두루 섭렵했다. 현재는 디지털 IT에 아날로그 감성을 접목해 수작업으로 마우스 패드를 제작 · 판매하는 상상공작소(www.glasspad.co.kr)를 직접 운영하고 있다. 동시에 IT와 기술의 새로운 만남을 즐기는 마음으로 칼럼니스트로도 활동 중이다.

뉴스레터 구독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