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英 93% “비트코인 들어본 적 있지만…”

영국인 중 93%는 비트코인에 대해서 들어본 적이 있다고 한다. 하지만 영국시장조사기관 유고브(YouGov)가 지난 11월 7일(현지시간) 발표한 여론조사에 따르면 이 중 구매 경험이 있는 비율은 4%에 불과하다고 한다.

이번 조사에 따르면 응답 대상자 10명 중 9명이 비트코인을 알고 있지만 이를 이해하고 있지는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대상자 중 비트코인을 아주 잘 안다고 이해한 비율은 4%에 불과했다. 반면 잘 안다는 비율은 23%로 나타났고 여성(12%)보다는 남성(33%)이 3배 가량 높았다. 또 비트코인을 잘 이해한다고 답한 층은 젊은 층이 압도적으로 높았다.

실제 비트코인 투자에서도 1위를 차지하는 건 이 같은 젊은 층이다. 비트코인 구매 경험이 있는 영국인 비율은 55세 이상 100명 중 1명, 18∼24세에선 11명 중 1명으로 각각 1%와 9%를 나타냈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비트코인 구매 경험이 있다고 답한 응답자는 4%다. 성별로 보면 여성은 1%로 남성 6%보다 낮았다. 그 밖에 18∼24세 응답자 중 36%는 젊은 층이 많았고 지인 중 비트코인을 구입한 적이 있는 사람이 많다고 답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