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태양광 패널 갖춘 유선형 3륜 EV

감마(Gamma)는 압테라(Aptera)가 선보인 3륜 전기차 프로토타입이다. AI와 3D 프린팅 기술을 이용한 유선형 차체에 태양광 패널을 갖추고 상하로 개폐되는 나비형 도어를 곁들였다.

전기차가 소비하는 전력이 평균 400Wh인 데 비해 감마는 100Wh로 에너지 절전형이기도 하다. 이는 공기 저항이 적고 평균보다 65% 가벼운 바디 덕이 크다. 3륜인 점도 마찬가지. 타이어가 많을수록 마찰이 더 많기 때문이라고 한다.

플러그를 꽂아 완전 충전하면 주행 거리는 무려 1,609km에 달한다. 단순히 하루 종일 햇빛 아래에 두면 64km를 달릴 만큼 전기를 충전할 수 있다. 태양광만이라면 1년 달리면 4,445kg 탄소 배출량을 삭감할 수 있다는 계산이다. 또 제로백까지 3.5초라는 탄력도 갖췄다.

사실 이 콘셉트카는 2005년 탄생해 2008년 납차 예정이었지만 2011년 자금난으로 계획이 좌절된 바 있다. 하지만 이런 어려움을 극복하고 겨우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발표회를 열고 프로토타입을 선보인 것이다.

측면에서 빛나는 로고나 노크를 하면 문이 열리고 핸들이 고양이 얼굴을 닮았고 액셀러레이터와 브레이크가 +-라는 점도 재미있다. 큰 터치 패널도 사용하기 쉽고 사이드미러에는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다. 시트는 2개 뿐이지만 후부 받침대가 넓다. 여기에 텐트를 합체하면 배기가스를 내지 않고 아웃도어를 즐길 수도 있다.

가격은 2만 5,900달러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