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비트코인캐시, 터키·아르헨티나서 SMS 송금

블록체인 기업인 코인텍스트(CoinText.io)가 터키와 아르헨티나에서 SMS 문자 메시지를 통한 비트코인캐시 송금 서비스를 시작했다. 코인텍스트 측은 양국에서 비트코인캐시가 (법정통화보다) 더 나은 통화로 많은 사람들에게 인식되고 있다고 밝힌 뒤 부패에 대항하는 혁명적 도구를 제공할 수 있게 된 걸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물론 비트코인캐시는 오는 11월 15일 하드포크를 통한 분기 가능성이 지적되고 있지만 터키와 아르헨티나 양국의 경제 위기로 법정 통화에서 비트코인캐시 등 암호화폐로 도피하려는 분위기 덕에 비트코인캐시 보유를 촉진시킬 가능성이 높다는 분석이다.

터키와 아르헨티나에선 달러 대비 법정통화 가치가 지난해보다 절반 가량이나 하락했다. 그 탓에 법정통화를 암호화폐로 교환하려는 움직임이 확대됐다. 세계은행 데이터에 따르면 전체 인구대비 인터넷 사용자 비율은 아르헨티나 70%, 터키 64%지만 텍스트 메시지를 통해 비트코인캐시를 송금할 수 있다면 비인터넷 사용자의 암호화폐 보유를 촉진시킬 전망이다.

코인텍스트 이전에 소프트웨어 지갑을 내려 받거나 암호화폐 거래소를 통해 암호화폐를 먼저 획득해야 하지만 일단 갖고 있다면 폰으로 자금을 간단한 명령만으로 문자 메시지 전송할 수 있다. 잔액이나 지갑 주소 등도 표시된다. 국내외 번호로도 거래할 수 있는 건 물론이다. 여기에 보안은 2단계 인증을 채택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