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언틱이 증강현실 개발자용 플랫폼인 라이트십과 개발 키트를 공개한다고 발표하는 한편 증강현실 기업에 투자하고 제휴하기 위한 나이언틱벤처스를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라이트십은 인그레스와 포켓몬고 등에 이르는 나이언틱 개발 경험으로 축적한 플랫폼입니다. 안드로이드와 iOS 기기에서 실행하는 크로스 플랫폼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나이언틱벤처스는 증강현실 미래를 만들려는 기업에 대한 투자를 목적으로 한 2,000만 달러 규모 펀드입니다. 나이언틱은 나이언틱벤처스가 증강현실 생태계를 촉진하는 역할을 하기를 기대하며 창업자나 투자자에게는 자사 비전인 리얼월드 메타버스를 공유하는 기업을 함께 만들고 싶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한편 3D 게임 엔진 제작사인 유니티테크놀러지는 뉴질랜드 영화 감독 피터 잭슨이 소유한 웨타디지털 기술 부문을 16억 2,500만 달러에 인수하기로 합의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번 인수를 통해 제작자에게 유니티를 통해 반지의 제왕 등 다양한 캐릭터를 만드는 데 사용했던 도구를 제작자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하네요.
웨타 기술을 언제 사용할 수 있을지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메타버스와 함께 뭘 할 것인지 구체적으로 밝히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유니티는 메타버스가 어떤지에 관계없이 콘텐츠 제작자가 여전히 구축할 것이라고 믿는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다음 소식입니다. 애플이 디바이스 관리, 애플 지원, 클라우드 스토리지 등을 하나로 정리한 중소기업용 구독 서비스인 애플 비즈니스 에센셜 베타 버전을 발표했습니다. 이에 따라 중소기업은 직원 디바이스 설정이나 설치하는 업무용 앱, 데이터 백업을 일원화해 관리하고 애플에 의한 지원이나 디바이스 수리와 교환 등도 우선적으로 받게 되는 등 대기업 IT 전문 부서와 같은 관리 체계를 구축할 수 있게 됩니다. 비즈니스 에센셜은 2021년 11월 10일부터 미국에서 무료 베타 버전으로 제공되고 2022년 봄 정식 개시할 예정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교육 목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저가 단말기 성능을 최적화한 윈도11 SE와 서피스 랩톱SE를 발표했습니다. 서피스 랩톱SE 가격은 249달러이고 판매는 올 하반기에서 2022년 예정이라고 합니다.
윈도11 SE는 교육을 위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도록 설계한 것입니다. 운영체제에 마이크로소프트365 응용 프로그램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마이크로소프트365 라이선스 하에 워드와 파워포인트, 엑셀, 원노트, 원드라이브 등 앱을 오프라인으로 이용 가능하게 되어 있어 학교 등에서 인터넷에 액세스하면 자동으로 데이터를 동기화하게 되어 있는 것이죠.
넷플릭스가 11월 10일 iOS와 아이패드OS 용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서비스 제공을 시작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넷플릭스 게임 전송 서비스는 이미 11월 2일 안드로이드용으로 제공됐으며 전 세계 사용자가 넷플릭스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됐다고 합니다.
넷플릭스 게임 5종은 현재 앱스토어에서 직접 전달되고 있지만 넷플릭스는 11월 11일부터 넷플릭스 앱에서도 다운로드가 가능하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