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인생처럼 한계가…게시 횟수 100회 한정 SNS?

마이너스(Minus)는 좋아요나 팔로우도 없고 더구나 게시할 수 있는 횟수도 100회로 제한되어 있는 SNS다.

사이트에 들어가 계정 생성(Sign up→Create Account)을 하면 이메일을 통해 URL을 확인할 수 있다. URL을 누르면 활성화된 키가 표시되며 버튼(Activate)을 눌러 계정 생성을 완료했다. 로그인(Log In)을 누르면 로그인 화면으로 이동한다. 로그인 화면에서 방금 등록한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로그인을 하고 나면 입력 양식(Write something here)에 내용을 적고 아래쪽이 위치한 버튼(Submit Post)을 눌러 게시한다. 버튼에는 남은 입력 가능한 게시물 숫자가 표시되어 있으며 아래쪽에는 다른 사람 게시물이 표시된다.

트위터와 달리 140자 제한은 없으며 게시 이후에는 내용을 편집할 수 있다. 게시물 양식 상단에 위치한 실루엣 아이콘을 누르면 프로필 수정이나 계정 정보 변경이 가능하며 계정을 삭제할 때에는 이전 게시물도 삭제된다.

마이너스는 인생처럼 한계가 있다는 게시 횟수가 제한되어 있는 SNS라고 할 수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