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2위 암호 자산 거래소인 FTX 산하 FTX.US가 8월 31일(현지시간) 암호화 자산 파생 상품 거래를 제공하는 레저엑스(LedgerX) 모기업인 레저홀딩스(Ledger Holdings Inc) 인수를 발표했다.
2019년 설립된 FTX는 세계 최대 암호 자산 거래소인 바이낸스(Binance)에 이은 세계 2위 암호 자산 거래소다. 2021년 7월에는 소프트뱅크를 포함한 60개 이상 투자 그룹으로부터 9억 달러 자금 조달에 성공하고 기업 가치는 190억 달러에 도달했다.
이런 가운데 FTX 미국 지사인 FTX.US는 암호 화폐 파생 상품 거래 플랫폼을 운영하는 레저엑스 모기업인 레저홀딩스 인수를 발표한 것. 인수에 관한 구체적인 조건은 밝혀지지 않았다.
뉴욕을 거점으로 하는 레저엑스는 담보 현물 결제 비트코인 스왑과 옵션 거래를 제공하고 있으며 개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는 24시간 연중무휴 거래할 수 있다. 2019년 6월에는 미국상품선물거래위원회 CFTC로부터 지정 계약 시장으로 승인받아 2020년 9월 비트코인 선물 제공을 시작했다.
브렛 해리슨 FTX.US 사장은 이번 인수는 빠르게 성장하는 미국 내 비즈니스에 중요한 이정표이자 미국 사용자에 공공기관에 규제된 암호 자산 파생 상품을 제공하는 전략에서 중요한 부분이라고 밝혔다. 이미 CFTC 승인을 받아 다양한 파생 상품을 제공하는 레저엑스를 인수하면서 FTX.US가 제공할 수 있는 제품 종류도 증가하는 만큼 이번 인수는 전략적 이점이 크다고 할 수 있다.
잭 덱스터 레저엑스 CEO는 미국 암호화 자산 파생 상품은 기존 틀 안에서 공공기관에 규제된 사업체가 하려면 많은 씨간과 자원이 필요했다며 FTX.US는 미국 규제 당국과 혁신적인 파트너가 될 준비가 되어 있으며 CFTC 같은 기관과 협력하는 건 업계 전체의 책임이라는 견해를 나타냈다.
합병 법인은 CFTC를 비롯한 규제 당국과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금융 업계 기준을 충족하면서 혁신을 추진할 방침이다. 또 이번 인수는 레저엑스 사업에 영향을 미치는 게 아니라 기존 고객은 지금처럼 그대로 레저엑스 제품을 거래할 수 있다고 한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