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노턴 브랜드로 암호 자산 채굴 기능을?

보안 소프트웨어인 노턴360을 개발하는 노턴라이프락(NortonLifeLock)이 암호자산 채굴 기능을 노턴360에 탑재한다고 발표했다.

노턴360에 탑재되는 채굴 기능 명칭은 노턴 크립토(Norton Crypto). 회사 측이 공개한 바에 따르면 노턴 360이 GPU를 이용해 이더리움을 채굴한다. 노턴라이프락 측은 사용자는 클릭 몇 번 만으로 암호화 자산을 채굴할 수 있으며 획득한 암호 자산은 노턴 크립토 월릿(Norton Crypto Wallet)에 전송할 수 있다고 밝혔다. 채굴한 암호 자산은 클라우드에 저장되기 때문에 스토리지 장애로 손실되지 않는다.

노턴라이프락 측은 암호 자산 경제가 소비자 생활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게 되면서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인 노턴으로 암호화 자산을 채굴하도록 한 것이라면서 소비자는 암호화 자산 채굴을 수행하기 위해 미검사 코드 실행을 허용하고 있지만 노턴 크립토는 이런 위험을 감수하지 않아도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회사 측은 고객이 이더리움을 안전하게 채굴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중점을 두고 천천히 시작할 예정이며 앞으로 평판이 좋은 암호 자산을 추가하는 것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노턴 크립토는 6월 3일부터 초대된 일부 사용자가 쓸 수 있으며 앞으로 몇 주 안에 모든 노턴 360 사용자가 사용할 수 있게 된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