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구글이 선보인 스마트 디스플레이 위한 新 UI

구글이 네스트 허브 등 스마트 디스플레이용으로 시각적 기능을 개선한 새로운 인터페이스를 발표했다. 아침에 일어났을 때 하루 일정이나 뉴스 등을 정리해 확인할 수 있는 기능(Your morning/afternoon/evening), 스마트 가전을 일괄 관리할 수 있는 기능(Home Control), 넷플릭스와 스포티파이 등 각종 미디어 프로그램을 제안해주는 미디어(Media) 등 5가지 탭이 추가됐다. 음성 조작보다 스마트 디스플레이를 활용한 터치 조작에 편한 느낌을 준다.

유어모닝(Your morning)에는 그날 날씨와 캘린더에 등록되어 있는 약속, 뉴스 요약이 표시된다. 시간대에 따라 애프터눈, 이브닝 등으로 바뀌고 표시 내용도 바뀌어간다. 홈 컨트롤에선 침실 조명을 끄거나 에어컨을 켜는 등 연결 장치를 한 곳에서 제어할 수 있다.

미디어는 넷플릭스와 디즈니+, 스포티파이 등 내용이 표시되며 재생이 가능하다. 커뮤니케이트(Communicate)에는 미트나 듀오 등으로 연락처에 등록한 상대방이 나타나 곧바로 통화를 시작할 수 있다. 디스커버(Discover)에는 스마트 디스플레이가 할 수 있는 기능이 소개되며 도움말에 접근할 수 있다. 그 밖에도 개인과 직장용 등 여러 계정을 지원하고 다크 테마 지원, 알람 30분 전부터 화면이 서서히 밝아지는 선라이즈 알람도 추가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영 기자

컴퓨터 전문 월간지인 편집장을 지내고 가격비교쇼핑몰 다나와를 거치며 인터넷 비즈니스 기획 관련 업무를 두루 섭렵했다. 현재는 디지털 IT에 아날로그 감성을 접목해 수작업으로 마우스 패드를 제작 · 판매하는 상상공작소(www.glasspad.co.kr)를 직접 운영하고 있다. 동시에 IT와 기술의 새로운 만남을 즐기는 마음으로 칼럼니스트로도 활동 중이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