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아마존 오디오북 서비스, 저렴한 무제한 서비스 시작

전문 내레이터가 책을 읽어주는 오디오북 서비스인 오디블(Audible)은 이전부터 전개하던 저렴하게 마음껏 들을 수 있는 월 요금제 플랜인 오디블 플러스(Audible Plus)를 새롭게 전개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오디블 플러스는 기존 플랜보다 월 요금이 저렴하며 1만 1,000개 이상 오디오북과 팟캐스트를 듣고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오디블은 여러 콘텐츠를 월정액 회원제로 제공하는 건 처음 시도로 오디블 측은 이런 시도는 오디오북의 르네상스 같은 순간이며 선두에 서고 싶다고 밝히고 있다.

오디블 플러스는 오디블 앱 외에 알렉사 대응 단말이나 아마존 파이어 시리즈 태블릿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또 가격이 저렴해지는 만큼 기존 플랜에 있던 오디오북이 매달 1권 무료로 구입할 수 있는 서비스는 오디블 플러스로 사용할 수 없다.

오디블 플러스 서비스는 미국에서 2020년 8월 24일부터 오디블 회원용으로 전개할 예정이며 회원 등록을 하지 않은 사용자는 2020년 8월 27일부터 서비스를 전개할 계획이라고 한다. 미국에서 오디블 플러스 월 요금은 7.95달러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