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태풍 정보 실시간 업데이트해주는 위성사진 사이트

줌어스(Zoom Earth)는 허리케인과 태풍 모습을 위성 사진으로 거의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해주는 사이트다. GOES와 메테오셋(Meteosat) 등 기상위성으로부터 실시간 위성 이미지를 받고 미항공우국 나사(NASA)의 GOES와 EOSDIS에서 이미지 데이터를, 마이크로소프트 빙맵플랫폼(Bing Maps Platform)과 Esri에서 지도 데이터를, 미 국립허리케인센터(National Hurricane Center), 미 합동태풍경보센터(Joint Typhoon Warning Center), IBTrACS 등으로부터 태풍 정보를 얻는다.

줌어스는 화면 왼쪽에 위성사진이 촬영된 시간, 특정 위치를 검색하기 위한 검색바를 갖추고 있다. 검색바 옆 설정을 누르면 지도 라벨과 라이브 화상, 매일 사진, 태풍, 화재, 밤낮 구분선과 십자선, 중앙에 줌, UTC시간 같은 옵션이 표시된다. 또 위성 사진 공유 버튼과 화면에 표시되는 지점 좌표 정보도 지원한다.

화면 오른쪽에는 태풍 버튼과 줌어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표시하는 버튼, 지도를 확대 축소하는 버튼이 배치되어 있다. 태풍 버튼을 누르면 화면에 과거부터 현재까지 태풍 명칭이 표시된다. 또 화면 오른쪽 아래에는 거리 측정 버튼과 면적 측정 버튼이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영 기자

컴퓨터 전문 월간지인 편집장을 지내고 가격비교쇼핑몰 다나와를 거치며 인터넷 비즈니스 기획 관련 업무를 두루 섭렵했다. 현재는 디지털 IT에 아날로그 감성을 접목해 수작업으로 마우스 패드를 제작 · 판매하는 상상공작소(www.glasspad.co.kr)를 직접 운영하고 있다. 동시에 IT와 기술의 새로운 만남을 즐기는 마음으로 칼럼니스트로도 활동 중이다.

뉴스레터 구독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