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마이크로소프트, 개인용 팀스 모바일 버전 미리보기 제공

마이크로소프트가 지난 6월 22일(현지시간) 지난 3월 발표했던 개인 마이크로소프트 팀스(Microsoft Teams)를 모바일 버전 미리보기로 제공하기 시작했다고 발표했다.

마이크로소프트 팀스는 그룹 채팅과 그룹 위키, 온라인 통화, 파일 공유 같은 기능을 통합한 협업 도구다. 지금까지는 기업용 플랜만 가능했지만 앞으로는 개인도 이용할 수 있다. 그동안 업무를 마이크로소프트 팀스를 통해 일정으로 관리하고 있었지만 개인적인 일정, 예를 들어 쇼핑 목록이나 아이 습관, 가정일 일정 등은 다른 응용 프로그램으로 관리하는 등 구분해야 했다. 개인용이 나오면서 이런 번거로운 일을 없앨 수 있다는 것이다.

이미 업무에 마이크로소프트 팀스를 이용하고 있다면 같은 모바일앱에서 개인 계정을 추가하면 설정에서 업무용과 개인용 게정을 전환해가며 사용할 수 있다. 아직 이용한 적이 없다면 안드로이드나 iOS용 마이크로소프트 팀스를 내려 받고 개인용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로그인하거나 전화번호로 계정을 생성하면 된다.

개인용이지만 마이크로소프트 팀스는 협업도구인 만큼 1명이 사용하는 건 물론 의미는 없다. 가족이나 친구를 초대하고 그룹을 만들어서 사용하는 게 좋다. 또 지금은 모바일앱에서만 프리뷰가 가능하지만 데스크톱 버전과 웹 버전도 올해 하반기 제공될 예정이라고 한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영 기자

컴퓨터 전문 월간지인 편집장을 지내고 가격비교쇼핑몰 다나와를 거치며 인터넷 비즈니스 기획 관련 업무를 두루 섭렵했다. 현재는 디지털 IT에 아날로그 감성을 접목해 수작업으로 마우스 패드를 제작 · 판매하는 상상공작소(www.glasspad.co.kr)를 직접 운영하고 있다. 동시에 IT와 기술의 새로운 만남을 즐기는 마음으로 칼럼니스트로도 활동 중이다.

뉴스레터 구독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