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페이스북, 대형 행사 2021년 6월까지 취소한다

코로나19로 인해 외출 자제 요청이 계속되는 가운데 기업마다 물리적 발표회나 이벤트 개최를 중단하거나 온라인 이벤트로 전환하는 등 대응을 하고 있다. 페이스북도 예외는 아니다. 2020년 5월 예정하던 연례개발자 콘퍼런스 F8을 취소하겠다고 밝힌 것.

페이스북은 2021년 6월까지 50명 이상 모이는 물리적 이벤트를 실시하지 않겠다는 방침을 발표했다. 일부는 가상 이벤트로 개최하겠다는 것이지만 자세한 내용은 추후 알릴 예정. 또 출장을 하지 않겠다는 정책도 올해 6월까지로 연장했다.

2021년 6월이라면 매년 9월 실시되는 오큘러스 커넥트(Oculus Connec)와 2021년 F8, 8월로 연기된 GDC 2020 참가도 취소될 것으로 볼 수 있다. 이 조치는 모두 직장으로 복귀할 수 있게 되더라도 다시 유행할 가능성을 최소화하기 위해 시간을 늦추면서 천천히 다시 시작해야 하는 만큼 의료 전문가가 많은 사람이 모이는 걸 잠시 줄이라는 권장 지침에 따른 결과라고 할 수 있다.

2021년 6월까지는 1년 이상으로 과연 이 때까지 이벤트를 자제해야 하는지 여부는 아직 알 수 없지만 앞으로 다른 기업도 실제 이벤트 개최 자제나 온라인화를 진행하는 등 정책 변경으로 이어질 수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용환 기자

대기업을 다니다 기술에 눈을 떠 글쟁이로 전향한 빵덕후. 새로운 기술과 스타트업을 만나는 즐거움을 독자들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뉴스레터 구독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