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극장에서 쓸 수 있는 화장실 대책용 앱?

극장에서 2시간이 넘는 영화를 볼 때면 고민에 빠진다. 화장실 문제가 걸릴 수 있기 때문. 올해 인기를 모은 어벤저스 : 엔드 게임 같은 영화는 3시간이나 영화를 봐야 한다. 도중에 화장실에 다녀오는 사람이 생기기 마련. 도중에 화장실을 가면 놓쳐선 안 될 장면을 놓쳐 아쉬움이 남을 수도 있다.

물론 이런 문제 탓에 영화 시작 전에 화장실에 가야 한다거나 음료 같은 걸 들고 가지 말라고 조언하기도 한다. 여기에 화장실 위치를 상영 전 미리 확인해두고 통로나 문 근처 등 이동하기 쉬운 자리를 미리 예매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다.

물론 기술적인 도움을 주는 앱도 있다. 런피(RunPee)라는 것으로 영화를 보다가 화장실에 가기 좋은 타이밍을 알려주는 앱이라고 한다. 예를 들어 지난해 개봉한 어벤저스 : 인피니티 워 같은 영화라면 시작한지 53분이 지났을 때가 화장실 가기 가장 좋은 때라고 한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영 기자

컴퓨터 전문 월간지인 편집장을 지내고 가격비교쇼핑몰 다나와를 거치며 인터넷 비즈니스 기획 관련 업무를 두루 섭렵했다. 현재는 디지털 IT에 아날로그 감성을 접목해 수작업으로 마우스 패드를 제작 · 판매하는 상상공작소(www.glasspad.co.kr)를 직접 운영하고 있다. 동시에 IT와 기술의 새로운 만남을 즐기는 마음으로 칼럼니스트로도 활동 중이다.

뉴스레터 구독

Most popular